건강 상식 / / 2023. 1. 9. 14:33

매복 사랑니 발치 치과 병원 고르는 팁

반응형

이 글은 매복 사랑니를 발치하기 위해서 치과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사랑니에 대한 정보와 발치를 아프게 하지 않기 위해 마취에 대한 정보를 적었습니다.

 

사랑니란  무엇일까 그리고 필요할까

 

 사랑니는 가장 맨 뒤에 있는 어금니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사랑니는 인간의 대표적인 흔적기관으로 생존에 필요 없는 치아입니다. 사랑니가 바르게 잘났다면 자가 치아 이식술로 어금니로 활용할 수 있지만, 요즘은 임플란트 가격이 점점 내려가고 자가 치아 이식술의 단점이 사랑니를 잘 관리해야지 수술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랑니는 자가 치아 이식술 외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사랑니 발치 잘하는 치과

 

 사랑니를 발치를 잘하는 치과는 발치를 빠르게 잘하는 곳입니다. 대부분 병원의 후기를 보시면 사랑니를 빠르게 잘 뽑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병원을 고를 때 봐야 하는 건 발치 속도뿐 아니라 병원이 무통 마취를 지원하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무통 마취는 마취를 할 때 고통을 줄여서 발치를 하기 전 통증을 줄여줍니다.

 

 꼭 병원을 고르실 땐 무통 마취와 빠른 발치 속도를 보시고 고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발치를 하실 땐 씹을 어금니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좌측부터 뽑고 나서 우측을 뽑는 것처럼 계획적으로 뽑으시는 게 관리하기 좋습니다.

 

사랑니 뽑고 난 뒤 관리 방법

 

 사랑니를 뽑고나면 뽑고 난 자리에서 매우 많은 피가 나옵니다. 치과에서는 그 피를 이용해 사랑니가 빠진 곳을 지혈을 합니다. 그래서 솜을 주고 있는 힘껏 꽉 풀고 피가 고이도록 해서 지혈을 합니다. 그때 정말 있는 힘껏 물면 힘이 빠질 때 솜이 움직여서 지혈에 방해가 됩니다. 솜은 평상시 보다 살짝 더 힘을 준 정도만 물고 있는 게 오래 물고 있기 좋습니다.

 

카페 음료, 커피 등은 마셔도 됩니다. 하지만 빨대는 절때 사용하면 안 됩니다. 빨대를 쓰면 압력 차이로 지혈이 된 곳에서 피가 터져 나올 수 있습니다.

 

사랑니를 뽑고 난 뒤 음식은 되도록이면 죽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죽을 드실 수도 있지만 배달 음식을 시키실 때 죽을 용기 두 개에 나눠달라고 하면 적당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과 보험

 

사랑니는 보험이 되고, 한 곳에 비싸도 4만원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