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 관리를 위한 순서와 제품 추천, 관리 방법입니다. 하루에 할 수 있는 데일리 케어를 기준으로 작성해서 20대부터 40대까지 적용할 수 있는 팁 하고 포인트 위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 목차
-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을 바르는 순서, 제품 추천.
- 하루 일과가 끝난 후, 제일 중요한 클렌징.
- 남자들을 위한 트러블 관리 방법.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을 바르는 순서, 제품 추천.
제품이 아예 없으신 분이라면, 우선 하는 말인데 올리브영이나 화해 어플보다 쿠팡이 무조건 쌉니다.
- 기초 케어 순서
- 세안 : 기초 케어를 하기 전에 유분이나 노폐물을 클렌징 폼이나 천연 비누로 세안을 합니다. 세안에서 중요한 점은 손 끝으로 누르는 게 아니라 손가락으로 넓고 부드럽게 세안을 합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유분의 분비도 많아서 자신을 지성 피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세안을 할 때 피지를 뺀다거나, 유분이 안 씻길 수 있다는 생각에 쌔게 누르면서 세안을 하는데, 이렇게 하면 상처 나고 건조해진 피부에서 유분이 더 분비돼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세안은 약하고, 부드럽게 해 주세요. ( 메이크프렘 클렌징폼, 비플레인 녹두 클렌징폼, 로드 샵 제품도 괜찮습니다. )
- 기초 케어 : 토너 ( 스킨 ) - > 앰플 -> 크림 -> ( 호호바 오일 ) 순으로 진행을 합니다. 요즘 기초 케어 제품들이 상향 평준화로 다 좋습니다. 그래서 고를 땐, 올리브 영에서 발림이나 유분감을 체크하고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는 게 좋습니다.
- 토너 : 토너나 스킨이나 똑같은 말입니다. 세안을 하고 유분이 사라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이때 화장솜을 사용해서 피부를 닦아서 피부 결을 정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붉은 기나 피부에 트러블이 있는 사람은 화장솜으로 닦는 닦토는 피하고, 얼굴에 두드리면서 흡수를 하는 게 좋습니다. 남자는 토너를 고를 때 계절이 중요합니다. 뜨겁고 유분이 많이 나는 여름은 물처럼 흐르는 토너를 고르고, 겨울처럼 건조할 땐 콧물 같은 토너를 사용해서 바르면 속 건조를 막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더랩바이블랑두, 토리든 등등 )
- 앰플 : 앰플도 피부의 보습을 위해서 바릅니다. 앰플은 생각보다 가격이 있으니 토너와 크림을 우선 구매하시고, 내가 아직 건조하다 싶으면 구매해서 바르시면 좋습니다. 앰플은 비슷한 발림에, 효과도 다 비슷합니다. 그러니까 스포이드가 멀쩡하고, 가격 싼 앰플을 화해에서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 토리든, 브링그린 등등 )
- 크림 : 크림입니다. 예전으로 치면 로션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크림은 피부에 따라 다르게 구매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건성 피부는 너무 물 같은 크림보단 바르고 느낌이 남는 크림이 좋고, 복합성은 물같은 크림을 사고 T존은 얇게, 다른 부분은 두껍게 바르는 편이 좋고, 지성 피부는 물 같은 크림을 바르는 게 좋습니다. 크림을 바를 땐 스파츌러로 손 등에 덜어서 피부에 바르면 좋습니다. ( 메이크프렘, 닥터지 등등 )
- 호호바 오일 : 겨울에는 춥고 건조한 공기에 피부가 닿으면, 건조해진 얼굴이 일어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크림에 호호바 오일을 조금 섞어서 피부에 바르면 건조해지는 피부를 막을 수 있고, 피부에서 나오는 유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선크림 : 유기자차, 무기자차, 혼합자차같은 여러 종류의 선크림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고민하지 마시고 선크림 향 안 나고, 잘 발리고, 티 안나는 거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예전에나 차이가 있었지. 지금은 성능은 다 비슷해서 나한테 맞는 선크림이 최고입니다. ( 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추천 )
- 제품 구매에 대해서, 생각보다 남자는 화장품을 구매하는 금액에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나한테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관리를 해주면 나중에 외모로 다 돌아오고, 피부과를 갈까? 말까? 하는 생각으로 스트레스도 안 받고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화장품은 쿠팡에서 구매하는 게 제일 싸고, 화장품을 잘 모를 땐 화해 어플에서 참고 고를 해서 물 같은 느낌인지, 콧물 같은 느낌인지 비교해서 사면 실패 없는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일과가 끝난 후, 제일 중요한 클렌징.
선크림을 안 바르면, 간단하게 클렌징 폼으로 세안을 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도 있고, 선크림을 발랐으면 이중으로 세안을 해서 모공을 막을 수 있는 미세먼지와 선크림을 깔끔하게 씻어주는 게 좋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간단하게 쓸 수 있고, 피지도 빼주는 클렌징오일이 좋습니다. 여러 클렌징 제품들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클렌징 워터, 클렌징 티슈 : 화장솜에 묻혀서, 피부에 닦는 방법으로 클렌징을 합니다. 화장을 하는 여성분들이 하면 좋은 클렌징 방법입니다. 남성분들은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을 매일 닦는게 생각보다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 클렌징 오일 : 한번 사용할 때마다 4-5번정도 펌핑한 후에 마른 얼굴에 각 부위마다 10번 부드럽게 돌려줍니다. 30초에서 1분 정도 했으면 더 한다고 효과가 큰 편은 아니니까, 따뜻한 물에 손 한번 담갔다가 얼굴에 비벼서 오일을 크림처럼 만들어줍니다. 똑같이 30초 정도하고 미온수로 피부를 20번 정도 헹궈주면 피지도 빠지고, 선크림도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피지가 빠져서 신기하다고 오래 하거나 막 비비면 자극이 심하니까 그러면 안 됩니다. ( 가격 차이가 커서, 천연 오일 비율이 높은 오일을 사주시면 좋습니다 )
남성분들에게는 클렌징워터보다 클렌징오일이 확실하게 좋은 것 같습니다. 피지도 정리해주고, 방법도 간단합니다.
남자들을 위한 트러블 관리 방법.
남자들이 생각보다 트러블이 잘 생깁니다. 화농성 여드름, 면도 후 모낭염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초기 여드름은 티트리 오일을 발라서, 진정시키거나 약국에서 여드름 연고를 발라주면 짤 일없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면도 후 모낭염은 면도 후에 생기는 미세한 상처로 세균이 감염되는데 면도 전에 알코올 솜으로 면도기를 한번 닦아주거나, 면도 후에 애프터 쉐이브 제품을 사용해서 소독을 해주시면 모낭염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애프터 쉐이브 제품은 피노드가 유명합니다. 만약 얼굴에 있는 여드름을 짜야할 일이 있다면, 알코올로 면봉과 여드름을 소독하고, 채혈침으로 모공 구멍에 맞게 찌른 후에, 터트리듯이 꽉 짜는 게 아니라 부풀어있는 주변을 누르시면 쉽게 여드름을 짤 수 있습니다.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봄선 기능장애에 의한 안구 건조증, 원인과 치료 방법 (1) | 2023.02.26 |
---|---|
불면증에 좋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성분, 방법들 (0) | 2023.02.26 |
남자 수염 왁싱, 레이저 제모 비용, 효과 알아보기 (0) | 2023.02.21 |
생리 두통, 생리 전에 아픈 두통 왜 그럴까? ( + 약까지 ) (0) | 2023.02.21 |
스쿼트 무릎 통증, 대부분 이 질환입니다. (0) | 2023.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