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 때 집을 구하면서 부동산 중개 비용, 이사비 부담된 적 없으신가요? 여기 청년들을 위해서 이사비를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입니다.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은 생애 딱 한 번 40만 원까지 이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로 신청 자격, 방법, 기준 알아보세요.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한 청년들은 이사를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 주거비가 부담되는 청년들을 위해서 부동산 중개 비용, 이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입니다.
'청년 부동산 및 이사비 지원 사업'은 생애 딱 한 번 이사 비용을 4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무작위 선정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 주거 취약 청년을 먼저 선별하기 때문에 신청하면 금액을 지원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정보
-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
- 지원 대상 : 만 19 ~ 39세 청년 중에 서울 시에 전입 신고를 한 사람
- 신청 방법 :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청년 이사비 지원 신청하기
- 지원 금액 : 생애 딱 1번 최대 40만원까지 지원
- 지원 내용 : 부동산 중개보수, 이사비 등을 지원
- 신청 기간 : 2023년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
- 지급 방법 : 개인 별 계좌로 입금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사업은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딱 한 번 이사 비용을 40만 원까지 지원해 줍니다. 신청 기간은 이사하는 집이 많은 기간인 5월 초부터 6월 초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 이사비 신청 자격
저소득층, 취약 계층 지원 사업이라서 중위소득과 재산 상황이 중요합니다.
- 가구 당 중위소득 150% 이하
- 신청자 본인 무주택자
- 거래 금액 2억 이하 전, 월세 거주
가구 당 중위소득은 위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준에 맞는 사람들이 많다면 사회적 약자, 주거 취약 청년 위주로 뽑힐 수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는 장애인, 자립 준비 청년, 한부모가족 등을 말합니다. 주거 취약 청년은 반지하, 옥탑방, 고시원에 거주하는 청년을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