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2. 7. 17:46

홀인원 보험,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 ( 홀인원 하기 전 필독 )

반응형

골프를 치다 보면, 어쩌다 한번 홀인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험금을 최대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골퍼들을 위한 빨리 볼수록 이득인 홀인원 상품들 모두 총정리했습니다.

 

홀인원 상품-보험이란?

 

홀인원은 티 샷을 하고, 바로 홀 컵에 볼을 넣는 걸 말합니다. 홀인원은 엄청난 행운이 필요한 일이라서 홀인원을 하고 나면, 동반자에게 기념 라운딩도 시켜주고, 먹을 것도 사주고, 함께 한 캐디에게 팁도 많이 주고, 홀인원 기념패도 하고, 볼도 맞춰야 해서 많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때 그런 경비를 보험 처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상품들이 홀인원 보험, 상품, 특약입니다.

 

홀인원을 하면, 이건 무조건 지켜야 보험금을 받는다.

 

요즘은 홀인원을 홀 컵까지 안 가봐도 됩니다. 부쉬넬이 있다보니까 들어가면 티 박스부터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보험사와 분쟁 없이 보험금을 다 받으려면 세 가지를 지키면 좋습니다. 알바트로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알바트로스 보험금은 보험사에 물어서 특약을 확인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1. ( 홀 컵까지 카트 타고 가면서 찍는 동영상, 필수 아님 ), 홀 컵에서 볼 꺼내는 사진, 그린 위에서 동반자와 찍은 사진.
  2. 캐디에게 말해서 주소, 볼 정보, 클럽, 홀인원 한 홀을 미리 전달해서 홀인원 증서를 받습니다.
  3. 팁이나 기념 라운딩을 약속하기 전에 파 3가 3개 이상 있는 홀인지 확인합니다.

 

1번은 보험사에서 홀인원 했을 때 기념사진을 필요로 합니다. 보험사도 확실한 걸 좋아하니까, 다 같이 카트 타고 가면서 찍은 동영상을 첨부해 주면 시비 없이 바로 끝나지만, 대부분 그럴 정신이 없으니까 홀 컵에서 볼을 꺼내는 사진하고 동반자들과 기념으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찍어서 준비해서 보내면 됩니다.

 

2번 홀인원 증서를 최대한 빨리 받아서 처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골프장이 바쁠 땐 몇 일 걸리는 경우도 있고, 라운딩이 끝나서 바로 가야 할 수도 있으니까 캐디분한테 일 시키는 것보다 경기과에 연락해서 증서를 빨리 부탁하는 편이 속 편합니다.

 

3번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코스 중에 파 3가 3개 이상 있는 홀이 있습니다. 이런 홀은 보험에서 홀인원 처리를 안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꼭 코스에 파3가 2개인 지, 3개 이상인 지 확인해서 계획을 잡아야 합니다.

 

이런 당연한 이야기만 하면,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어쩌다 한번 있을 홀인원을 크게 준비하는 상품들입니다.

 

홀인원 보험금을 최대한 많이 탈 수 있는 상품들

 

  • 엔픽플
  • 롱기스트
  • 12000 클럽
  • 보험사 특약

 

상품 이름 이용료 보험금
엔픽플 한달 4천원 / ( 플러스 9천원 ) 200만원 (스크린 15만,알바트로스 150만원 )
롱기스트 하루 100원, 연 36500원 300만원, 스크린 30만원
12000 클럽 최대 한달 5만원, 연 50만원 1500만원, 스크린 300만원
보험사 보험사 마다 다름 100~200만원

 

엔픽플은 한달 4천 원에 필드 홀인원 200만 원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플러스로 가입하면 스크린에서 홀인원을 하면 15만 원, 알바트로스를 하면 150만 원을 보장을 해줍니다. 사진이랑 증서를 보내고, 영상 통화를 하고 포인트로 지급해 주는데 5천 원을 결제해서 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출금하면 됩니다. 어플을 다운받아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롱기스트는 하루 100원의 이용료를 내고, 필드 홀인원 300만원과 스크린 홀인원 30만 원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들어두면 괜찮은 상품입니다. 롱기스트도 어플로 다운받아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2000클럽은 따로 인터넷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원래 50만 원에 2천만 원을 보험금으로 줬습니다. 그런데 스크린에서 홀인원 7번 하고 보험금을 탄 사람이 있어서 혜택이 예전보다 안 좋아졌습니다. 12000 클럽은 파 3가 3개든 4개든 상관없이 보험금을 줍니다. 스크린에서도 300만 원을 주니까 스크린에서 홀인원을 잘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사는 운전자 보험에 특약으로 넣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다 다릅니다. 보통 100~200만원을 줍니다.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

 

  1.  보험사에 사진과 증서를 보내고, 영수증을 첨부해서 보내면 됩니다.
  2. 캐디에게 준 팁은 보험이 됩니다. 하지만 그 날 먹은 식사나 산 물건은 영수증 처리 안됩니다.

 

보험사에서 홀인원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은 이게 전부입니다. 꼭 알아둬야 할 사실은 캐디에게 준 팁과 캐디 피는 보험 처리가 되지만, 그날 산 물건이나 음식은 보험 처리가 안되니까 꼭 참고하세요. 다들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행운의 홀인원 때 큰 기운 받아가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홀인원 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