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갑자기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켜려고 하는데 고장 난 것처럼 영어가 나와서 작동을 안 하시나요? 여기 삼성 에어컨이 고장 났을 때 나오는 에러코드 뜻과 수리를 위한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5분만 이 글을 읽어보시면 삼성 에어컨 고장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고장코드
삼성 에어컨은 문제, 고장이 있을 때 에러코드가 나옵니다. 에어컨 고장 상태를 디스플레이에 있는 이 에러코드로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는 에러코드 표로 고장상태를 정리했습니다.
- 방충망 같은 필터 모양 : 먼지 거름 필터를 청소해야 한다는 표시입니다.
- 빛나는 바람 모양 : 자동 청소 중이라는 표시입니다.
- 콘센트가 있는 모양 : 실외기가 절전 모드라는 표시입니다.
하지만 이런 표시보다 [알파벳 + 숫자]로 된 오류는 점검, 확인이 필요한 문제라서 다양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도 내가 겪고 있는 오류 표시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삼성전자 챗봇을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에어컨 에러코드 문제 아는 방법
-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 많이 하는 질문 밑에 있는 챗봇 정보까지 내립니다.
- 챗봇 정보에서 '에어컨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를 누릅니다.
- 그리고 챗봇이 띄워주는 대화에서 에어컨 화면에 나오는 오류코드를 누릅니다.
사진으로 알아보는 에러코드 문제 확인하는 방법
위의 홈페이지를 누르고 밑으로 내리면 챗봇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두번째 에어컨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를 누릅니다.
삼성 에어컨 C, E 에러코드에 관한 뜻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F는 필터 청소를, CI는 건조를 하면 고장이 해결됩니다. 하지만 그 외의 문제는 전원코드를 뽑아서 해결이 안 된다면 서비스센터의 문의가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A/S 전화번호, 비용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88-3366
- 영업 시간 : 월요일 ~ 금요일 : 09:00~19:00, 토요일 : 09:00~13:00 (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 빠른 수리를 위해 영업시간 외, 공휴일에 접수를 하려면 인터넷 접속을 이용하면 됩니다.
영업시간 안에 전화를 하면 전화로 간단하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시간이 끝났다면 인터넷 접수를 해서 빠르게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서비스 예약에서 간단하게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A/S 비용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부품 교환이 없다면 무상수리입니다. 그 외는 유상수리입니다. 유상수리의 경우에는 출장비 2만 원, 영업시간 외에는 2만 6천 원이 청구됩니다. 부품비는 따로입니다.
품질 보증 기간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에어컨의 경우는 구매한 지 2년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