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3. 29. 21:40

골린이 골프채 추천 | 실패하지 않는 골프채 사는 법 ( 남자 편 )

반응형

골프를 시작하는데 골프채 가격이 부담스러우시죠? 골린이를 위한 실패 없는 골프채 사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골프채 브랜드부터 샤프트, 클럽 구성까지 골린이한테 딱 맞는 골프채 추천입니다.

 

 

 

골린이골프채

 

목차

 

1. 골린이가 골프채를 사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

2. 골린이 골프채 고르기

3. 골린이 골프채 싸게 구매하는 방법

 

골린이가 골프채를 사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

 

우선 골프 초보일 땐, 새 골프채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골프가 재미없어서 안 할 수도 있습니다.
  • 기회가 없다면 새 골프채를 사고, 몇 번 못 쓸 수 있습니다.
  • 골프 클럽의 성능은 그렇게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비싸다고 더 좋고, 싸다고 더 안 좋은 게 아닙니다.
  • 골프 클럽을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많습니다.

 

골프라는 운동은 돈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입니다. 소모품도 비싸고, 골프 용품도 비싸고, 라운딩도 비쌉니다. 그래서 나한테 맞는 재밌는 운동인 지 확인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비싼 돈을 들여서 여러 가지 물건을 구매했는 데 사용하지 않는다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싸게 클럽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골프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저는 골프 클럽을 이렇게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은 당근마켓, 번개장터에서 골프채 풀세트를 싸게 구매합니다. 두 번째 실력이 생겨서 골프채가 안 맞으면 사람들이 많이 쓰는 샤프트의 클럽을 구매합니다. 세 번째 볼이 잘 맞고, 유연성이 생기면 원하는 클럽을 피팅으로 맞춰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약하자면 이 글을 볼 골린이분들은 중고 풀세트부터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골린이 골프채 고르기

 

우선 중고 클럽을 구매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적기 전에 골린이를 위한 추천 브랜드, 추천 구성, 샤프트 스펙을 적어보겠습니다. 풀세트를 구매할 때, 이 정보를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오랫동안 쓸 수 있는 골프채를 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클럽 구성하고 안 맞더라도 융통성 있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럽 구성

 

남자 골린이 클럽 구성은 드라이버, 유틸리티, 아이언 5번부터 P번, 웨지 A,G랑S, 퍼터는 말레로 구성하면 좋습니다. 드라이버는 필수입니다. 우드는 맞추기 어려워서 골린이는 잘 안 쓰게 됩니다. 그래서 우드보단 유틸리티를 포함하면 좋습니다. 아이언은 5번부터 p까지 필수입니다. 웨지는 52,56이나 S나 G를 구매하세요. 그리고 퍼터는 블레이드보다 쉬운 말렛형 퍼터면 좋습니다.

 

브랜드

  • 드라이버, 유틸리티, 우드 : 핑,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 아이언, 웨지 : V300, 미즈노
  • 퍼터 : 캘러웨이 오디세이, 핑

 

드라이버는 핑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샤프트는 처음은 R이나 SR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 속도가 붙으면 채를 바꾸면 되니까,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시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하면 좋은 모델은 G400 이후 모델, 테일러메이드 버너, 캘러웨이 베르사 등으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아이언은 브릿지스톤의 V300, 미즈노 아이언을 추천드립니다. 치기 쉽고 편한 모델입니다. 아이언의 샤프트 NS PRO R이나 다이나믹 골드 R 200 모델을 추천합니다. 만약 무거운 느낌이 좋다면 ns pro s나 다이나믹골드 s200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이언은 난이도가 쉽고, 재판매나 물려주기 쉬운 아이언으로 골랐습니다.

 

퍼터는 캘러웨이의 오디세이, 핑 퍼터를 추천합니다. 모양은 헤드가 큰 말렛형이 좋습니다. 블레이드는 타격으로 조절하고, 직진성이 어렵습니다. 말렛형은 블레이드보다 무게로 조절하기 쉽고, 실수를 해도 직진성이 좋아서 초보자가 사용하면 좋은 모델입니다. 

 

가격

 

가격은 30~50만원 정도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타이틀리스트,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에서 나온 멋진 골프채가 눈에 들어오지만 우선 실력부터 기르고 구매해도 늦지 않습니다. 친구들과 스크린을 치거나, 머리를 올리면서 골프채에 대한 정보를 알고, 남의 클럽도 써보면서 괜찮은 클럽을 구매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너무 비싼 클럽을 구매하지 않도록 합니다.

 

골린이 골프채 싸게 구매하는 방법 

 

 

당근마켓, 번개장터

 

제일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연습용 클럽은 매물도 많고 가격도 쌉니다. 택배로 보내기 힘들어서 사람들이 특히 당근마켓에서 거래를 많이 합니다. 필요한 구성을 확인하고, 번개장터에서 시세를 비교하면 실패 없는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근마켓에서 저렴한 새 클럽을 구매하는 건 조심하세요. 가품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당근마켓은 중고 연습 골프채를 구매하는 데 사용합시다.

 

중고 골프 샵

 

힘이 좋은 남성분이나 처음 살 때 제대로 사고 싶은 분이 가면 좋습니다. 골프채는 신제품이 나오면 할인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중고 거래보다 골프숍에서 구매하는 가격이 차이가 없습니다. 샵에서 구매하면 가품의 걱정도 없고, AS도 받을 수 있으니까 중고 거래보단 샵에서 구매하는 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클럽이 있다면 골프존마켓에서 마감 세일이나 소량 재고 특가를 노리거나, 골때려골프나 프라이스골프에서 가품이 아닌 중고 클럽을 구매하서 사용하면 가품이나 AS 걱정 없이 골프채를 쓸 수 있습니다.

 

골프 클럽 렌털 서비스

 

이건 구매는 아닙니다. 하지만 골프 클럽을 구할 수 없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친구들이 갑자기 라운딩을 나가자고 할 때, 쓰고 싶은 클럽이 있을 때, 골프 클럽을 렌털해서 쓸 수 있습니다. 이건 구매는 아니고 빌리는 거라서 이런 게 있단 것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사고 싶은 클럽이 생겼을 때 구매 전에 빌려서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골린이를 위한 골프채 사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